신문광고의 재발견, 신문광고의 교육적 가치
언론진흥울 위한 신문광고의 경제적 역할과 가치 특별세미나 | 한국광고학회 | 15 pages| 2010.11.28| 파일형태 :
조회 2368 다운로드 13
자료요약
연구 배경 및 연구 문제

“오늘 신문은 정보, 어제 신문은 자원”이라는 카피가 있었다(www.dgmore.com). 신문재활용을 촉구하는 조선일보의 TV 광고였다. 일간신문으로서 새로운 소식의 전달이라는 사명을 다하면 신문은 쓰레기가 되지만, 종이라는 재질은 아직 효용가치가 있음을 촌철살인의 카피로 절묘하게 표현하였다. 신문에 대해 기본적인 기능인 사건의 전달이나 해설에 초점을 두고 보던 인식을 또 다른 특성, 즉 종이라는 물리적 측면까지 확장한 것이다.
목차
연구 배경 및 연구 문제

관련 연구의 탐색
1. NIE
2. 광고활용교육

결론

참고문헌
신문광고 광고교육 인쇄광고 광고매체 신문광고 발견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국광고학회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